전자우편

nGroupware 에서 사용되는 메일서버는 xMail  입니다.

그룹웨어 개발 초기에는 Sendmail 이나 Qmail 등을 이용하여 전자우편을 개발하였으나 모두 리눅스에서만 지원되는 메일서버이기 때문에 윈도우와 리눅스를 모두 지원하면서 가볍기도 하고 안정적인 xMail을 선정하였습니다.

 

메일서버는 그룹웨어와 99% 연동되어 있습니다.

도메인을 등록하거나 계정을 등록할 경우 혹은 비밀번호를 등록할 경우 메일서버에 직접 접속할 필요없이 그룹웨어 관리자 모드에서 간단하게 등록,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는 그룹웨어 접속 비밀 번호입니다. 그룹웨어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메일서버에도 적용되어 메일의 비밀번호도 바뀌게 됩니다.

G1에서의 차별화된 기능은 강력한 편지함 관리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받은편지함 이하 3단계 까지 편지함을 만들 수 있고  편지함 별로 백업과 복원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IE에서 ActiveX 형태로 지원하는 기능인데요,  G2에 와서는 IE 뿐아니라 Chrome,Firefox 등 non-ActiveX기반의 브라우저에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백업받은 이메일 파일은 EML 형태로 로컬의 컴퓨터에 저장이 되고 저희가 제공하는 메신저에서 열기가 가능합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